학습지원제도

① 탄력적인 수업 운용의 편리성을 제공합니다.

- 주말 강좌와 평일 야간강좌를 마련하였습니다.
현직 업무를 지속하면서 학업에 임하는 여러분에게 학업 편리성을 제공하기 위해 모든 강좌는 퇴근 이후나 주말에 개설됩니다.
- 다양한 사이버 강좌를 개발하여 실제 수업에 적용하고 있습니다.
사이버 강좌를 통해 여러분은 시간과 공간의 구속을 받지 않고 자투리 시간까지도 효율적으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.
- 이론의 실제 적용을 위한 프로젝트Ⅰ,Ⅱ와 현장실습Ⅰ,Ⅱ 등의 과목도 마련했습니다.

② 입학 시 대학생활에 적응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해 놓았습니다.

- 신입생 예비학교(주로 기초과목을 입학 전에 집중교육)를 운영합니다.
실제로 예비학교는 앞서 많은 학생들에게 대단한 호응을 받은 제도입니다. 대학생활에 있어 꼭 필요한 국어와 영어 등의 과목을
개강 전인 1월 말에 운영함으로써 학생들 간의 커뮤니티 조성 등의 부가적 효과도 기대할 수 있습니다.
- 개인별 전담지도교수 체제를 운영합니다.
모든 학생들에게는 졸업을 할 때까지 지속적인 관심을 가지고 상담을 담당할 지도교수를 배정합니다.
- 외국어와 IT 관련 특강료를 지원합니다.
본인이 희망할 경우 소정의 절차에 따라 외국어와 IT 관련 특강에 대한 특강료를 지원함으로써 적극적인 자기 개발의 기회를 지원합니다.
- 온라인 커뮤니티 공간을 제공합니다.
동료 학생들 간에 적극적으로 정보를 공유하고 프로젝트 수업의 효율성을 지원하기 위해 온라인 커뮤니티 공 간을 마련해 놓고 있습니다.

③ 여러분의 실무경험이 학점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.

각자의 전문분야에서 활동하며 얻은 소중한 성과인 직무체험을 학업과 연결하는 다양한 프로젝트 수업 프로그램이 준비되어있습니다.

④ 튜터제도와 멘토제도를 통해 학생생활과 그리고 졸업 후 사회활동을 실질적으로 지원합니다.
직장생활부터 시작한 사람에게 때 늦은 대학생활은 부담스러운 것이 당연합니다.

그래서 우리 대학은 이러한 부담을 줄여주기 위해 튜터제도와 멘토제도를 운영합니다.
       튜터제도란,
분야별 학업우수 재학생을 튜터로 선발하여 신입생과 연계시켜 대학생활과 학업을 지원하는 제도입니다.
       멘토제도란,
각 분야 내외부 전문가들로 구성된 멘토단이 재능기부의 형태로 소그룹의 재학생들에게 전문분야의 성공 경로를 전하는 제도입니다.